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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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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임직원은 출판·유통계, 작가와 독자 등 전 국민의 행복실현을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최상의 출판문화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
  • K 친절하고 Kindness
  • P 활력이 넘치며 Powerful
  • I 지적이며 Intelligent
  • P 전문적인 Professional
  • A 능력 Abillity

"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고객 여러분은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고객 여러분께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, 공공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 여러분의 만족으로 평가 받겠습니다."

  • 고객서비스 헌장
    • 하나, 친절하게 고객을 대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.
    • 하나, 고객께서 알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고객 여러분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  • 하나, 고객과 약속한 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하나, 잘못 제공된 서비스로 불편이나 불만을 초래한 경우 신속히 검토하고 시정하겠습니다.
    • 하나, 주기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받겠으며, 그 결과 미흡한 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.

    이와 같은 KPIPA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「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」을 정하여 이를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실천사항
    • 업무처리 내용과 방법이 변경될 경우에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업무수행 상 고객에게 요청하는 자료가 우리 진흥원 내부에서 확인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 자료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자료요구를 최소화하겠습니다.
    •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절차·규정·관행은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    • 우리 진흥원 홈페이지, 언론매체 등을 통해 관련 제도 및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신속하고 알기 쉽게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우리 진흥원에서 고객에게 보내드리는 모든 문서 내용은 가능한 구체적이고 알기 쉬운 용어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
   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「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」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며 더 나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